Smart Pot

도시에서 식물을 길러 식량을 자급자족하고,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에 영향을 받지 않는 깨끗한 먹거리를 만들 수 있다면.

이런 생각을 누구나 하는것 같다. 다만 그 해법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우선 전기나 태양광 에너지 등을 사용한 진짜 스마트(폰) 가 달려있는 식물 재배기 제품들.

이런 제품들은 보기에 정말 미래적이고, 식물이 잘 클것 같고…. 그러나 실제 LED 빛 만으로 식물이 자라려면 엄청난 밝기의 빛 에너지를 쏟아 부어줘야 한다. 집에서 작은 화분에 일반적인 LED조명을 사용해 보았으나 다 말라죽고 말았다.

다음은 위 사진처럼 그냥 주머니. 식물이 잘 자랄 수 있게 흙을 넣어 팔기도 한다. 이건 뭐 그냥 화분인데, 비료가 들어간 올인원 키트 타입? 아무튼 온실에서 햇빛을 받아 잘 자라는 것 같다. 이걸 쓰려면 땅도 있어야 하고, 온실이나 비닐 하우스는 있어야 겠지?

이런 제품으로 만들어서 팔고있다. 보니까 대마초를 재배하는 친구들이 많이 애용하는 듯. 이제 미국의 여러 주에서 대마초가 합법화 되어 실내 스마트 재배시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것 같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Prev
강화카페

강화카페

강화카페 대지 주변을 드론촬영 후 정사이미지로 만든 것이다

Next
제주도 방송 출연

제주도 방송 출연

승열이가 뇌파를 이용한 공간 분석 같은 주제를 연구하고 있어서 제주방송국에 출연하게 되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