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fpt 접속하기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 각종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데 ftp접속이 안된다면 나와 같이 해보도록 하자. filezilla에서 sftp://119.196.119.## 으로 접속이 가능한 상태였다. 접속 포트는 24번 포트. 기본적으로는 22번 포트를 사용하지만 서버 셋업에서 24번 포트를 사용하도록 해 놓았다. 

위 그림과 같이 파일질라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한다.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SFTP플러그인을 다운받도록 하자. https://wordpress.org/plugins/ssh-sftp-updater-support/

링크를 클릭하고 파일을 다운받은 다음, 파일질라를 사용해 public_html/wp-content/plugins/ 폴더에 압축을 풀어 업로드 하자. 그리고 나서 워드프레스에서 설치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Activate를 하자.

자 이제 테마든 플러그인이든 아무거나 하나 설치해보자. install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host name에는 접속하고자 하는 [ip주소]:[포트]를 입력하고 접속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SSH키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빈칸으로 놔둔다. 맨 아래 proceed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진행되고 잠시후 설치완료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installed plugin으로 이동해 Activate를 해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설치중인 플러그인
설치완료. 액티베이트를 누르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Prev
제주속살 현무암

제주속살 현무암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제주도는 까만 현무암을 쉽게 볼 수 있다

Next
cURL

cURL

워드프레스를 보다보니, 플러그인 메뉴에서 위에 조그마하게 curl에러 메세지가 보였다